게임엔진/크로스플랫폼 : HazelEngine

231021 자체 엔진 개발 : Project System 설계

mrawesome 2024. 6. 23. 12:33

 

각 프로젝트마다 별개의 Class 를 만든다.
맨 처음 작업하고자 하는 Project 폴더를 선택하게 하기
ProjectContext 라는 Class 만들어서 Project 와 관련된 내용들 담기 
Engine BuiltIn Resource 들 Editor 에서는 Editor Asset 형태로 import
- 이때 Editor 에 DefaultResourceLoader 상속받아서 별도 세팅
- 그 다음 선택한 프로젝트 안에 있는 Resource 들 모두 import 하기
- Import 하자마자 Binary 형태로 캐시로 만들기
- 캐시의 경우 별도 Cache 폴더에 만들기
- 그 다음 해당 프로젝트 안에 있는 Scene 을 열기
- 이때, SceneSetting.json 이라는 파일도 저장해서 마지막 Scene 정보 저장하기
- 각종 Resource 파일들을 Resources 라는 폴더 안에 저장하기
- 당연히 Image 들도 마찬가지
- Object DB 개념 적용하기
- FileSystem 작업하기
- 기본 Game Load, Save 구현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