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엔진/크로스플랫폼 : HazelEngine
230822 Hazel GameEngine : IMGUI + FrameBuffer
mrawesome
2023. 8. 27. 19:59
참고 : 모든 정리 내용들 모두 복습 노트에 정리해두기
1) 전체 Scene 을 Frame Buffer 에 그린다
그 Frame Buffer 를 Texture 로 변환한다.
그 Texture 를 가지고 Imgul:ImageView 를 이용하여 Render 한다.
2)
기본 framebuffer에 있는 렌더 buffer의 위에서 동작되었습니다. 기본 framebuffer는 여러분이 윈도우 창을 생성할 때 생성됩니다(GLFW가 자동으로 해줍니다).
glBindFramebuffer(GL_FRAMEBUFFER, fbo);
해당 함수의 경우, 우리가 만든 FrameBuffer 를 Binding 시켜서
모든 렌더링 작업이 우리가 만든 FrameBuffer 에서 동작하게 하는 것이다.
다른 FrameBufer 에 렌더링 하는 것을 off-scrreen 렌더링이라고 부른다.
glBindFramebuffer(GL_FRAMEBUFFER, 0);
이렇게 Unbind 시키면 다시, 모든 렌더링 작업들을 메인 윈도우창에 나타나게 할 수 있다.